자주묻는 FAQ
  • [눈] 쌍꺼풀 재수술

    페이지 정보

  • 최고관리자
  • 5,447회
  • 0건

본문

[질문]

 

쌍꺼풀재수술과 앞트임인데요. 쌍꺼풀매몰로2008년정도에 했고. 한쪽이 풀렸어요.,,한쪽이 첨부터 불안불안하더니 끝내는 풀렸네요, 그래서 이번에 두군데에서 상담받았는데요, 한군데서는 매몰로 다시 재수술해도 되겠다 하고여, 뭐하러 완전절개로해서 흉터남길려고하냐고하고.. 한군데서는 제가 풀린눈이 근육이 약한것같고 약간쳐지기도했고.. 두꺼풀도 얇은편이 아니라고..매몰해도 다시 풀릴경우도 있을것같다고하네요. 안정적이게 절개로 하라고하던데..부분절개해도 풀릴런지.. 대부분 재수술하면 뭐 소세지가 된다는 사람들도 있고.. 저는 선은 얇게해서 수술하고 싶은데,, 부분절개로해도 가능할지해서요.

 

 

[답변] 

 

예..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쌍꺼풀이 반복적으로 높게 나오는 경우나 잘 풀리는 경우는 수술의 문제도 있을 수 있겠지만 개인차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눈을 뜨는 힘이 약해서 그럴 수도 있고, 안구가 돌출된 형태에서는 뒤에서 받혀주는 안구로 인해 쌍꺼풀 두께가 높아 보이기도 합니다. 또는 피부나 피하조직이 두꺼운 분들은 상대적으로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이런 경우는 아무래도 매몰법보다는 절개법이 좋겠지요. 

 

 

 그리고 여러군데 가셔서 상담을 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러나 재수술에 대해서 지나치게 자신감을 보이는 의사는 일단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아무리 살속의 흉터를 잘 제거하더라도 흉터인근 조직이 흉터처럼 반응할 수 있어 예상치 못한 힘의 벡터가 작용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결과는 기대하기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재수술의 경우는 쌍꺼풀의 붓기가 내리는 시간과 자리잡는 시간도 두배로 걸리기 때문에 좀 더 인내심을 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눈이 충혈되지 않게 자극을 주지 않는 안구건강이 중요합니다. 눈의 충혈은 붓기와 흉터조직의 구성과 일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나친 불면, 음주, 장시간 컴퓨터, TV를 보시는 것, 알러지 등을 일으키는 눈주위 화장품, 각막자극을 줄 수 있는 패션 콘택트 렌즈, 안구건조증 등 등, 눈에 자극이 되는 모든 요소를 제거하시기 위해 노력해보시는 것이 재수술을 받으시는 것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받으신 분께서는 절대 몇 개월간은 눈을 부비셔서는 안됩니다. 머리카락보다 가는 실이 외부의 힘에 의해 고정이 풀리기 쉽기때문입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jstarclinic/theme/oo.pr_jstar/skin/board/oo.bo.boot.basic/view.skin.php on line 175

댓글 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